반응형
기사 한줄요약('22.6.21.) :
최근 많은 기업들이 일반 모델 대신 노화없고, 체력저하 없고, 과거가 없는 3무의 장점을 가진 가상모델을 도입하여 수익을 창출하고 있지만 그에 따른 일자리 감소, 성희롱, 욕설과 같은 사회적 문제가 발생 할 수 있어 인간과 공존의 묘가 필요하다.
[가상인간]
- 신한라이프 TV 광고의 로지
- 무신사의 무아인
- 롯데칠성음료의 류이드
- 스티트업 브러드의 릴 미켈라
- 샤넬, 프라다, 디올 등에서 사용
[산업화]
- SK스퀘어 : 온마인드 투자 50억
- 하이브 : 자이언트스텝 투자 40억
[사설]가상인간, '공존의 묘' 필요, 전자신문, https://m.etnews.com/20220621000235
[사설]가상인간, '공존의 묘' 필요
가상인간들의 활약이 종횡무진이다. 유통업계를 비롯해 금융, 여행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하고 있다. 이들은 인공지능(AI)과 가상현실(VR) 기술 발달로 실제 인간과 구분하기 어려울 정도가 됐
www.etnews.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