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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사 요약 :
올해 상반기 일론 머스크의 스타링크라는 스페이스X가 운영하는 위성 인터넷 사업이 국내에 출시를 앞두고 있는 가운데 과학기술정보통신부에서는 B2C보다는 선박, 항공과 같은 특수목적에 이용되어 경쟁력을 제한적으로 보고 있다고 했다.
* B2C : 기업소비자간 거래, B2B : 기업간거래
- 스타링크 : 2020년 서비스를 시작했으며, 현재는 4000여개의 위성을 기반으로 전세계 50여 개국의 인터넷을 제공하고 있음. 2030년에 4만개 이상의 위성을 배치한다는 목표가 있음.
기존의 위성 통신망과 수중 광케이블의 단점을 개선하고 유선 인터넷과 무선 통신망의 한계를 극복한 위상 기반의 인터넷 사업.
김수민 기자, 과기정통부가 바라보는 스타링크 한국 상륙 '초읽기', 블로터, https://n.news.naver.com/article/293/0000043610?sid=1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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